2008/02/11 2

Java로 구현한 형태소 분석기 beta

구현한 형태소 분석기를 공개하고자 맘 먹은지 한참이 됐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공개를 미뤄왔었다. 과연 이걸 사용할 사람이 있을것인가? 테스트가 미진한데, 결과는 제대로 나올 것인가? 성능이 나올 것인가? 위의 세 가지가 나에게 공개에 대해서 확답을 주지 못했다. 사실 1번은 별 문제되진 않았지만, 2,3 번 때문에 계속 고민하고 있었다. 사실 사전 정비와 같이 추가로 계획하고 있던 일들을 마치고 공개하고자 했지만, 계속해서 미루고 있어서 이를 해결하고, 고민도 마무리가 되고 공개하는건 불가능해보인다. 그래서 문제가 있고, 아직 고민하고 있지만, 일단은 소스를 간단히 정리해서 공개한다. 사전자료가 이곳 저곳에서 긁어모은 것이라 출처도 일정치 않고, 주요 정보들이 아니라 말뭉치만 있으니 그리 문제되진 않을 ..

가죽공예!! 왕초보 홀로서기 시도하다! - 신권크기의 카드지갑 만들기...

처음 가죽공예를 하고 싶었던 것이 내 구미에 맞는 혹은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모양의 지갑이나 간단한 가죽 제품을 직접 만들고 싶어서 한것인만큼 이번에는 여자친구의 카드지갑을 직접 만들기로 하고,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고 작업에 들어갔다. 일반적인 카드 지갑은 카드보다 약간 큰 크기의 것으로 카드를 비닐등에 여러개를 겹쳐서 넣는 형태인데, 장지갑 형태의 카드 지갑을 만들고 싶었다. 물론 지갑보다는 약간 작고, 가지고 다니기는 편한 형태로 말이다. 나름 종이로 먼저 만들어보고 이리저리 구상도 해보고 재료랑 공구는 김학순 가죽공예에서 문의해서 구입했다. 1. 공구 일단 여권 케이스 체험 교실을 해봐서, 카드지갑을 만들때 필요한 최소한의 것만을 준비하고자 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돈을 공구 구입하는데 썼고,..

취미/가죽공예 2008.02.11